티스토리 애드센스신청 승인후기 무한검토 빠져나온 최신화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승인되었습니다. 처음 신청하고 무려 3주 정도 지난 시간인데요, 기다리는 게 제일 힘든 일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제가 해본 방법들 무한 검토를 탈출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읽어보시고 도움되는 정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다

티스토리를 시작하자고 맘먹고 평소에 잘 알고 있던 주제를 활용해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비트코인, 주식 투자를 하고 있었고 경제소식을 자주 찾아보고 있어서 이러한 주제로 티스토리를 시작하면 좋겠다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글은 꾸준히 1일 1 포스팅하였고 포스팅하고 또 이제 티스토리 운영 노하우등 인터넷을 통해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공유해준 정보를 알아보니 애드센스 신청은 거절돼도 계속하는 거다 빨리 신청하고 포스팅하던 대로 하는 게 낫다 라는 말을 듣고 포스팅이 5개밖에 되진 않지만 애드센스 신청해보자! 하고 빠르게 신청을 하였습니다.

구글애드센스-신청화면
구글애드센스-신청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해서 들어가서 시작하면 바로 이렇게 신청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 사이트 URL :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 입력하시면 됩니다. https까지 넣어야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상관이 없으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https는 빼고 넣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이메일 주소 : 다른 이메일 다되는 것 같으나 저는 구글 계정이 있었고 지메일을 입력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많은 글을 찾아보았는데 구글의 지메일을 입력할 경우 다른 메일을 입력한 사람보다 애드센스 승인과정이 좀 축소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정보 받기는 자유적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딱히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메일은 받아 본 적이 없습니다

이제 저 신청정보를 다 작성하면 넘어가서 주소를 입력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신청 후 코드 입력하라는 메일이 오다

저는 이 부분에서 굉장히 고심을 많이 했습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에 찾아보는 글들은 코드를 삽입하고 코드 완료하기를 따로 눌러줘야 한다는 겁니다.

애드센스-코드입력-안내메일
애드센스-코드입력-메일

이제 애드센스 코드 입력하라고 메일이 오는데 코드 삽입까지는 딱히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코드 삽입을 하였는데 너무나 불안합니다. 왜냐하면 메일 안내문에는 코드를 삽입한 후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서 코드 추가를 완료했음을 확인하라는 겁니다.

 

저로써는 코드를 맞게 삽입한 건지 제대로 된 건지 그냥 기다리면 되는 건지 확인할 방법이 없는 겁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좀 봤습니다. 근데 저의 케이스는 소수이고 대부분 좀 시간이 지난 글 이긴 하지만 코드 추가 완료 이런 단계가 있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코드 추가 완료 그러한 단계가 없고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이다 애플리케이션을 검토 중입니다 1일이 내에 완료되지만 좀 오래 걸릴 수도 있다 이러한 거밖에 떠 잇지 않았습니다.

 

내가 맞게 한 건지 알 수가 없어 답답했지만 어쩔 수 없이 구글이 갑이기 때문에 을의 입장으로 알아서 되겠지 구글의 기술을 믿는다 하고 꾸준히 기다려봤는데요, 2주째 묵묵부답이었습니다. 

 

중간에 기분 잡치게 코드 삽입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해보라는 메일이옵니다. 이 메일이 온순간에 더욱더 의심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코드 추가 완료 이런 것도 못했는데 이런 메일이 오니까 내가 제대로 한 건가? 이러한 기분이 계속 듭니다. 하지만 뭐 방법이 없습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방법들 다해봐도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묵묵부답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기다리는 동안 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22개 정도의 글이 쌓였는데요, 과감하게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애드센스 계정 해지 후 재신청을 합니다.

 

애드센스 취소 후 재신청하다

많은 글들을 참고한 결과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것은 2주가 최대다 이러한 경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더 이상은 기다리기 지쳤고 2주면은 정말 한계치까지 기다렸다 판단되어 취소 후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애드센스-카테고리-목록
애드센스-카테고리

 

재신청하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사진에 있는 계정을 클릭 후 이제 옆에 계정 정보 가뜨고 오른쪽 하단에 짤막하게? 어느 정도 볼 수 있을 정도로 계정 해지라는 글씨가 연한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이제 안내사항이 나오고 다 수락하고 빠르게 해지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가 생기는 거 아닌가? 이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제가 해보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제 계정 해지하고 다시 처음부터 애드센스를 신청합니다. 다르게 할 필요도 없습니다 똑같이 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 입력하고 뭐 입력하라는 거다 합니다.

 

그럼 이제 또 코드 입력하라는 메일이 오고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이라는 화면만 애드센스 홈에 나오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무한 검토 드디어 탈출하다

그렇게 재신청을 마친 후 또 기나긴 시간이 되겠구나 하고 하염없이 기다릴 준비를 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다음날에 승인메일이 왔습니다.

 

와 드디어 나의 콘텐츠를 나의 포스팅 퀄리티를 구글이 알아줬구나 너무 감격스러웠습니다.

애드센스-승인메일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메일이 옵니다. 역시 인터넷에 알아본 흑인 누님은 나오지도 않습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 정말 최신 애드센스 승인 후기는 글이 얼마 없습니다. 정보도 얼마 없고 그래서 더욱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취소 후에 재신청을 해도 2주 동안 기다릴 준비를 할 필요가 없다. 충분히 애드센스가 승인날만 한 블로그면 하루 안에도 올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 겁니다.

 

저는 진짜 제 티스토리가 애드센스 승인날만 한 블로그라고 저 자신은 믿고 있었지만 구글이 검증을 하는데 오래 걸리겠지 하고 이번에도 2주 기다려봐야겠다 안되면 허무하겠다..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격이 된다면 이렇게 하루 안에 옵니다. 거짓말 아닙니다 리얼 후기입니다.

 

애드센스 재신청할 때 다르게 했던 점?

물론 저도 사람인지라 불안한 마음에 여러 가지 애드센스 승인 후기나 정보성 글 정말 많이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확실하게 말씀드립니다. 뭐 코드 위치를 바꿔라 뭘 삽입해라 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효과가 얼마나 될지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구글에서 하라는 대로 <head>~/head사이에 넣으면 되는 거고 그럼 기다리면 됩니다 다른 걸 할 필요가 없습니다.

 

꾸준히 인내하면 언젠간 승인메일이 오지만 저의 케이스같이 무한 검토에 빠진 것 같다. 그러면 계정 해지하고 재신청하는 게 효과가 굉장할 겁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 제가 코드 삽입했던 위치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지금은 스킨을 변경하였지만 애드센스 승인 당시 북클럽을 쓰고 있었습니다. 대중적으로 북클럽을 쓰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북클럽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head>~/head사이에 넣는 건 당연한 거고 그 안에 제가 삽입했던 위치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게 코드를 그대로 입력해도 되는지 불안한데 그냥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북클럽 스킨 편집으로 가서 html 편집을 보게 되면 <head>~/head사이에 페이지 <타이틀> ## 페이지 ## </타이틀> 여기 위에 바로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삽입하였습니다.

 

스킨 편집 관련에서도 자세히 말씀드리고 싶지만 그건 이제 인터넷에 아주 많이 나왔으니 이해가 어려우시다면 다른 글을 참고하셔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과연 애드센스 코드를 저기서 옮겨서 된 건지 때가 돼서 된 건지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우리 모두 애드센스 승인 애타게 기다리고 있지 않습니까, 혹시 모르니 한번 옮겨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재신청하고 저렇게 위치 바꾼 후 바로 다음날에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당시 블로그 상태?

애드센스 처음 신청할 때 당시에는 포스팅 개수가 5개였습니다. 하지만 글자 수는 모두 1000자 이상이었습니다. 저랑 같은 상태에서 신청을 하신 분들 중에 좀 많이 기다리고 있다 이런 분들은 제 글을 참고해서 다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재신청을 할 때 당시에는 포스팅 개수는 22개이며 전문적으로 비트코인, 주식 정보글을 다뤘으며 글자 수 모두 1000자 이상이었습니다.

 

재신청할 때 당시 기준이 애드센스 승인의 합격기준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뭔가 허무합니다. 왜냐하면 거절 메일이라도 빨리 왔으면 다시 신청 바로 했을 텐데 묵묵부답으로 아무런 답변도 주지 않으니 기다려야 되는 건지 뭔가 조치해야 되는 건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재신청할 때의 기준인 포스팅 개수 20개 글자 수 천자 이상 정보성 글 (일상 글도 문제없는듯함) 이 누적돼있고 애드센스 승인을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다, 이러면 과감하게 재신청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 승인 비법? 다들 알고 있는 말만 하고 있다

제가 정말 애타는 마음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동안 많은 글들을 찾아봤고 많은 영상을 봤습니다. 하는 말 다 똑같습니다 코드 위치를 바꿔 봐라 뭘 삽입해봐라 그냥 기다려라 이런 말 대부분에, 포스팅 개수를 일정하게 채워야 한다, 글자 수가 일정 글자 수를 넘어야 한다, 전문적으로 채워야 한다.

 

이런 나도 충분히 알고 있는 형식적인 말만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개수를 채우고 글자 수를 채우고 이런 건 진짜 인터넷 검색하면 1초 만에 알 수 있는 정보입니다.

 

내가 알고 싶은 건 내가 왜 지금 이렇게 하염없이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건지, 제대로 된 건지 이게 알고 싶은데 계속 저 말만 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해지 후 재신청한 것도 누가 알려준 게 아닙니다 제가 그냥 답답해서 다시 했습니다.

 

결과는? 하루 만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다는 겁니다. 이 말은 즉슨 아무도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게 없다는 겁니다.

 

그냥 자기들이 승인됐을 당시 블로그 상태를 토대로 말해주는 건데, 이게 애드센스 승인 비법이 아니란 말입니다.

 

애드센스 신청은 그냥 일단 하시고 코드 삽입 제대로 된 위치에 하시고 최대 2주 2주는 기다리셔야 됩니다 절대 긴 기간이 아닙니다. 만약 자신의 티스토리가 정말 전문성 있고 글도 퀄리티가 좋다 싶으면 승인메일이 더 빨리 올 겁니다. 하지만 2주 동안 안 와도 절대 손해 본다 이런 기분 드실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승인이 안되고 있다는 건 구글이 좀 더 주시하고 있다는 거고 절대로 잘못된 게 아닙니다. 그렇게 해서 2주 동안 기다리면서 포스팅 하루에 한 번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에는 뭐 글자 수 채우는 게 정답은 아니라 했는데, 글자 수 1000자 이상은 채워야 구글에서 이 문서가 제대로 된 문서라고 판단을 합니다.

 

이 1000자 이상이라는 말은 억지로 채우라는 게 아닙니다 자신이 알고 있고 그러한 정보의 흐름 의식의 흐름으로 1000자 이상이 채워져야 하는 겁니다. 자신이 좀 알고 잇고 전문성이 있고 정보가 있는 자신 있는 그런 글을 쓰면 자연스럽게 1000자는 넘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하면서 채우셔야 됩니다 억지로 채우시는 게 아닙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억지로 채우면서도 자연스럽다 이런 건 가능합니다.

 

예시를 들어 음식을 먹었다 정말 맛있었는데 맛있었다 맛있는데 뭔가 부족한 이 느낌? 맛있는데 무언가 부족했다 이런 식으로 누가 봐도 억지로 글자 수를 늘리면 안 된다는 말입니다. 제가 검색엔진을 개발한 건 아니지만 이러한 기술은 다음은 몰라도 구글에는 다 감지가 됩니다.

 

네 그렇게 1000자는 채우시는 게 좋을 것 같고 또 알아보니까 카테고리 글을 채워라 이런 말 있는데 이건 솔직히 신빙성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카테고리가 1개 있든 4개 있든 1개가 아무 글도 없다. 이것은 승인되는데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저의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거긴 한데 저도 카테고리가 총 3개 있는데 한 곳은 나중에 써야지 하고 비워놓고 있었습니다. 근데 승인됐습니다.

 

나는 뭐 승인에 도움되면 다해보겠다 싶으면 그냥 카테고리 억지로 늘리지 마시고 한 곳에서만 일단 쓰시고 애드센스 승인 후에 카테고리 추가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네 이렇게 애드센스를 일단 신청하고 기다리는 동안 포스팅도 어느 정도 했고 글자 수도 어느 정도 채우면서 했다 했는데 여전히 메일이 안 온다 그때 계정을 해지하고 재신청을 해보는 겁니다. 그동안 정말 후회 없이 포스팅을 했다면 저처럼 하루 만에 승인메일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이렇게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거절 메일이 온다 그럼 오히려 좋습니다 무한 검토에 빠진 건 아닙니다. 바로 재신청하시면 됩니다. 바로 재신청해도 절대 손해 보시는 게 없습니다. 저는 오히려 거절 메일이 왔으면 좋겠다고 매일 빌었습니다. 거절 메일이 왔다는 건 적어도 구글이 자신의 블로그를 감지하고 파악했다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거절 메일이 오면 바로 재신청하고 또 승인 기다리면서 포스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경험을 기반 삼아 애드센스 승인 후기 무한 검토 탈출한 방법,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글 작성해보았습니다. 추후 티스토리 운영 노하우 계속 작성할 예정입니다. 현재 티스토리에 해놓은 세팅이나,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검색엔진 노하우 저의 정말 가식 없이 백 퍼센트 리얼 노하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물론 본질은 비트코인, 주식, 경제 블로그이니 간간히 쓸 예정입니다. 너무 기다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