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테스트 2018년부터 현재 2021년까지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잠잠한 모습입니다. 큰 성장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데요, 반도체 회사 유니테스트 3년간의 준비를 깨고 날아오를 준비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유니테스트 주가전망 알아봅시다.

 

 

 

유니테스트 3년간의 부진

반도체 테스트 장비 공급사인 유니테스트 2018년 매출 2800억 원을 달성한 이후에 크게 성장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크게 나아지고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2018년 당시 DDR3가 DDR4로 전환하였을 때 대규모 물량을 수주로 받은 회사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유니테스트는 DDR5의 수혜주로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근데 왜 크게 성장을 하고 있지 못할까요? 이유는 간단한데요, 한국 고객사의 테스트 장비의 투자가 보수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1분기에도 매출 270억 원 영업손실 29억 원을 기록하였는데 2분기 실적도 1분기처럼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테스트-현재-주가
유니테스트-주가

유니테스트 현재 주가입니다. 2020년 하반기에 태양광 종목이 그린 뉴딜의 정책을 수혜를 받는다는 특급호재로 태양광 관련 업종인 유니테스트의 주가가 크게 한번 올라갔습니다. 그 이전에 지루한 횡보를 보여주다가 크게 한번 올라간 이후로 가벼운 조정을 받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유니테스트 주가전망 이것만 알면 된다

유니테스트가 슬슬 시동을 거는 걸로 보입니다. 2021년 하반기부터 매출의 개선이 기대되고 있는데요, 기대되는 소식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중국 로컬 고객사향 수주
  • 한국 고객사향 SSD 모듈 테스트 장비 수주
  • 2022년 DRAM규격 변화 수혜 기대

크게 이 3가지를 주목하셔야 합니다. DDR3에서 DDR4로 넘어갔을 때 유니테스트의 매출은 크게 증가하였고 3년간의 매출 부진을 한 번에 상쇄시킬 수 있는 DDR5의 대규모 수주로 다시 한번 매출의 큰 변화가 일어날 걸로 보입니다.

 

지난 3년 동안 테스트 장비의 수주가 부진했지만 꾸준히 DRAM 테스트 장비와 SSD 모듈 테스트 장비의 사업을 진행하였으므로 이번에도 DDR5관련 설비투자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DRAM규격이 바뀔 때 유니테스트가 빛을 발합니다. 유니테스트의 DRAM 번인 장비 및 스피드 테스트 장비가 매우 뛰어난 기술을 보유 중이므로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니테스트-투자지표
유니테스트-투자지표

유니테스트의 투자지표입니다 2018년 큰 매출을 이룬 후 유지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인데요, 반도체의 성장은 꾸준히 이루어지지 않고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곧 DDR5의 전환이 다가오고 있고 그동안 꾸준히 기를 모아 왔던 유니테스트가 폭발할 타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

 

자회사 유니 퓨전의 소식

2022년이 기대되는 유니테스트입니다 그동안 잠잠했던 게 한 번에 폭발될 수 있는 해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자회사 유니 퓨전의 큰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비메모리 테스트 장비 국산화의 가시성 개선입니다. 기존에 샘플 테스트 수요 위주로 대응하며 실적에 큰 기여를 주지 못했지만, 전방 산업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다수의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2분기의 실적 발표에 따라 3,4분기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테스트의 주가 전망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유니테스트의 기다림 과연 날아오를 수 있을까요? 큰 호재들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유니테스트가 굉장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018년 이후 3년간 잠잠했던 유니테스트입니다. 이제는 준비가 끝난 걸로 보입니다.

같이 읽으면 투자지식
up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전망 나노젠WHO제출?

넥스트 사이언스의 투자를 받은 관계사인 베트남의 회사 나노젠이 코로나19 백신 샘플을 WHO에 제출했다는 소식으로 넥스트 사이언스의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과연 넥스트 사

daru.tistory.com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할까?신라젠거래재개분석

코스닥 상장기업 신라젠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5월 6일 신라젠은 거래정지가 되었는데요, 그 당시 주가는 12,600원으로 현재 거래 정지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많은 바이오기업들

daru.tistory.com

 

 

윤석열 관련주 덕성 대원전선 연관 관계는?

윤석열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윤석열 관련주들 또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덕성, 대원전선이 있습니다. 정치 관련 테마주 같은 경우 시장에 있는 호재

daru.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