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드래곤 주가전망 잠시주춤할뿐이다

코인정보 및 주식정보 / / 2021. 7. 23. 23:28

스튜디오 드래곤이 다소 지루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큰 상승도, 큰 하락도 나오지 않던 정말 재미없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ott 쪽 종목들이 수혜를 좀 보았는데 스튜디오 드래곤은 2018년 고점 123,500원을 돌파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매수 적정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주춤한 이유

스튜디오 드래곤의 2021년 상반기의 편성 작품수가 감소된 게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1, 2 분기에 편성되었을 작품이 3, 4 분기로 연기되면서 상반기의 편성 작품이 굉장히 적었는데요, 그나마 이 작품들들도 크게 흥행하지 못해 잠시 주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상반기에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편성된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빈센조
  • 타임스
  • 나빌레라
  • 좋아하면 울리는
  •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 마인

이 중에서 흥행한 작품은 빈센조와 마인 정도로 빈센조 14.6%, 마인 10,5% 를 달성했으며 나머지 작품은 5%도 달성하지 못한 채 종영하였습니다. 지금 현재 방영 중인 작품들도 있으나 종영되지 않아서 알 수는 없지만 현재 시청률로 보았을 때 크게 흥행하고 있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작품들이 크게 흥행하지 못해 편성 매출은 297억 원으로 전년 동기, 전분기 대비 감소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긍정적인 것은 판매 매출이 굉장히 효율적으로 639억 원으로 탄탄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된 작품들이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어서 ott 쪽으로 실적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tv편성으로는 이익규모에서 손해를 보았지만 ott 쪽에서의 판매 매출이 견고하게 버텨주고 있어 좋은 흐름으로 이어질 거라 예상됩니다.

스튜디오드래곤-예상실적표
스튜디오드래곤-예상실적

스튜디오 드래곤 예상실적입니다. 비록 상반기에 편성 작품이 적어져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올해 3,4분기에 전년대비 작품수가 증가함으로 플랫폼 다변화, 판매 단가 상승효과가 지속되어 하반기에 좋은 모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국내 OTT 장악 성공?

스튜디오 드래곤의 국내 OTT 작품 편성계획이 눈에 띕니다. 21년도 제작 계획으로는 tvN, OCN 22편, OTT9편(넷플릭스 3편, 중국향 3편, 티빙 3편)으로 구성되어있었으나 넷플릭스와 중국향이 2편씩으로 감소하고 티빙으로의 확대 전략으로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2편을 추가할 계획으로 변경하였습니다.

 

OTT향의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 같은 경우 일정 수준의 마진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이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비해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1분기에 방영된 텐트폴 작품 중 하나가 글로벌 OTT에 크게 판매될 것으로  전망되어 하반기 실적에 큰 개선이 될 거 같습니다.

 

해외 진출 준비는 끝났다.

스튜디오 드래곤의 해외진출 준비는 끝나가는 걸로 보입니다. 2021년 5월 말쯤에 발표된 스튜디오 드래곤의 애플 TV 드라마 판권을 따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이 CJENM, 스카이댄스와 손잡고 애플 TV 플러스 코미디 시리즈 The Big Door Prize를 제작한다는 소식입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의 K콘텐츠가 글로벌적으로 흥행하자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이댄스를 포함해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10편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공동기획 개발할 예정입니다.

 

보통 미국의 드라마는 시즌제를 처음부터 염두하고 제작하기 때문에 시즌2 ,3 점점 더 자연스럽게 계약이 연장될 것으로 추측되며, 시즌이 진행될수록 수익성은 더욱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드라마 시장의 진출이 중요한 이유는 미국 드라마 제작비는 한국의 10배 정도로 추정되고, 콘텐츠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보다 마진도 높다고 합니다.

 

국내 OTT 서비스에 오리지널 드라마를 공급하는 경우 일정 부분 마진을 받는 구조인데 미국 시장 같은 경우 이와 비슷하지만 추가적으로 주는 수익이 있다고 합니다.

 

방영 시기는 22년 하반기에 방영 예정입니다. 하지만 위의 한 작품으로 끝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성공했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호텔 델 루나 등 국내 드라마 IP를 이용한 미국 작품으로의 리메이크도 많은 작품이 계획돼있어 22년 하반기부터 해외에서의 사업이 공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예상 수익으로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드라마가 1년에 5개, 시즌1씩으로만 운영해도 연간 5천 원 억 규모로 스튜디오 드래곤의 20년 매출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미국 사업의 성공에 따라 스튜디오 드래곤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꾸준한 제작 편수 증가

스튜디오 드래곤의 제작편수가 꾸준히 증가되고 있다는 걸 아시나요? 스튜디오 드래곤의 매년 작품수는 계속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제작편수표
스튜디오드래곤-제작편수

스튜디오 드래곤이 16년부터 시작해 25년까지의 제작편수 표입니다. 점점 늘어나고 잇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꾸준히 덩치를 키우고 있다는 소리인데요, 먼 훗날 스튜디오 드래곤의 작품이 국내에서나, 글로벌에서나 많이 볼 수 있을 걸로 예상이 됩니다. 그에 따른 매출 증가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주가 전망

위의 정보를 종합해 봤을 때 현재 스튜디오 드래곤의 주가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형성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10만 원 밑으로 떨어진 이후에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진입하기 좋은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단기적으로 보았을 때 하반기의 작품 편성 개수 증가는 물론이고 텐트폴(탑배우들 주연) 작품이 예정돼있어 전망이 좋아 보입니다.

 

1분기, 2분기에 다소 주춤했지만 3분기에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과 모두의 기대를 받고 있는 지리산의 편성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도 좋은 그림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도 글로벌 사업의 진출을 앞두고 있고 모든 것이 확정되었고 시간만이 남았기 때문에 더욱더 빛을 볼 거라고 예상됩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스튜디오 드래곤의 작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안정성 또한 확보되며 더욱더 탄탄하게 좋은 흐름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의 현재 상황과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진입가가 좋은 시점이긴 하나, 너무 욕심내지 말고 수익실현을 한다면 더욱더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같이 읽으면 투자지식
up
 

유니테스트 주가전망 3년간의기다림

유니테스트 2018년부터 현재 2021년까지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잠잠한 모습입니다. 큰 성장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데요, 반도체 회사 유니테스트 3년간의 준비를 깨고 날아오를 준비를

daru.tistory.com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전망 나노젠WHO제출?

넥스트 사이언스의 투자를 받은 관계사인 베트남의 회사 나노젠이 코로나19 백신 샘플을 WHO에 제출했다는 소식으로 넥스트 사이언스의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과연 넥스트 사

daru.tistory.com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할까?신라젠거래재개분석

코스닥 상장기업 신라젠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5월 6일 신라젠은 거래정지가 되었는데요, 그 당시 주가는 12,600원으로 현재 거래 정지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많은 바이오기업들

daru.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